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건강정보

스테비아 설탕 효능 당뇨병에 진짜 좋아

by 디에스K 2021. 5. 21.
728x90

안녕하세요 도도파파입니다.

 

오늘은 스테비아 설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당에 빠져서 살고있는 시대입니다.

기본적인 요리에 단맛을 추가하기위해 사용되는 설탕부터 초콜릿, 아이스크림, 음료수, 커피시럽 등등 당을 제한적으로 섭취하기 정말 힘들죠!

당은 몸에 빠른 속도로 흡수가 되고,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려서 당뇨 및 비만, 각종 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오늘 말씀드리는 스테비아 설탕은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당 대신에 설탕과 당의 훌륭한 대체제로써

단맛을 내는 데 있어서 건강을 해치지않는 착한설탕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스테비아의 특징과 효능 및 스테비아 설탕은 어떤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테비아란?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며, 브라질,아르헨티나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설탕의 수백배 이상의 단맛을 가지고 있고 너무 단 나머지 에리스리톨 등의 덜 단 감미료와 섞어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칼로리는 0칼로리로 다이어트 및 당뇨병환자에게 정말 좋은 단맛을 지닌 식재료입니다.

 

▶스테비아 효능

1. 살균 및 해독작용

 스테비아에는 ;살모넬라균'이라는 식중독을 살균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살모넬라균이 좋은점은 좋은균은 살균하고 나쁜균만 살균한다는 것입니다. 살모넬라균 외에도 '히스티민'이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히스티민은 해독을 돕는 성분으로 꽃가루 알레르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면역력 증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스테비아는 항바이러스와 항히스타민 효능이 뛰어나서 알레르기 반응이나 아토피 등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성분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체중감량

  스테비아에서 추출한 당분인 Reb-A는 단맛이 설탕보다 강하지만 칼로리가 0입니다.

  체중감량 다이어트를 할 때 당분섭취에 대한 욕구때문에 많이 힘들게 되는데 스테비아를 이용하면 칼로리가 0칼로리    이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탕을 이용할 수 있는 음료에 설탕대신 스테비아를 첨가하면 당섭취는 물론 칼로리걱정은 접어놓으셔도 됩니다.

4. 당뇨병

  당분 섭취에 가장 예민하고 제한적으로 섭취하는 분들은 당뇨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일 것입니다.

  날마다 당분섭취로 인해 혈당수치를 신경쓰게 되는데 스테비아의 추출물이 당뇨병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단맛을 느끼면서도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켜, 혈당과 인슐린 수치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쳤다고 합니다.

5. 숙취해소

  스테비아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뇌 신경 세포의 세로토닌 분비를 돕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비타민B6는 간 기능 건강에 도움을 주어 알콜 해독 및 숙취해소,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항산화 작용

  스테비아가 가지고 있는 성분중 하나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등을 100g당 1800mg이나 풍부하게 가지고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이 수치는 녹차보다도 5배이상 많이 폴리페놀을 함유하고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 및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7. 혈압감소

  스테비아에 성분 중 하나인 글리코사이드가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관을 확장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장기간 복용한 사람들에게서 좋은 효과가 나타났고, 단기간 복용한 사람들에게서는 그런 결과를 얻지 못했다고하니,

  스테비아를 꾸준히 설탕대신 섭취하는게 좋겠죠?

 

스테비아 식품

스테비아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식품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스테비아설탕

   스테비아설탕은 설탕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가루형태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작은 식품점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나, 대형마트 또는 온라인에서 활발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2. 스테비아 토마토

   스테비아 토마토는 단마토, 토망고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또는 쿠팡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으며, 스테비아 토마토의 맛은 시중에 판매되는 토마토에

   설탕을 뿌린맛으로 달고 맛이 좋습니다.

   스테비아토마토니까 당걱정은 안해도 되겠죠?

3. 스테비아 수박

   스테비아 수박은 스테비아 토마토처럼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수도 없고 온라인에서만 구할 수 있고 가격이 일반수박에 비해 더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당도가 확실히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손님대접용이나 피크닉 여행에 먹기좋은 과일입니다.

 

이상으로 스테비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