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일상정보

2021년 3년만에 개기월식 붉은 슈퍼문 우주쇼 우와 감탄나옴

by 디에스K 2021. 5. 26.
728x90

안녕하세요 도도 파파입니다.

 

슈퍼문, 개기월식, 우주쇼 등등  언론매체에서 방송하거나 인터넷에서 소식이 들릴 때면 오늘 자지 않고 봐야지!

하고 생각했다가  해당 시간을 놓쳐서 못 보고 지나간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 아쉬움을 달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고 기록으로 남겨서 다음 개기월식이나 붉은 슈퍼문을 꼭 다시 보고 포스팅을 다시 하겠습니다.

 

2021년에 가장 큰 보름달인 슈퍼문과 개기월식이 2021년 5월 26일인 오늘 동시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개기월식 일자 및 시간

부분월식은 조금 전 6시 44분에 달의 왼쪽 부분이 가려지는 부분월식을 시작으로 개기월식은 오후 9시 50분 정도에 종료됩니다. 달 전체가 가려지는 개기월식은 오후 8시 9분부터 27분까지 약 18분간 진행됩니다. 2018년 1월 이후 3년 만에 슈퍼문과 개기월식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달이 붉게 보여서 블러드 문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월식 / 개기월식 / 부분월식 / 블러드 문이란?

달이 지구 그림자에 가려 보이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 지구는 태양을 중심으로 태양 궤도에 따라 1년에 한 바퀴씩 돌고 달은 지구 주위를 돌고 있습니다. 태양을 가운데에 놓고 지구와 달이 돌면 태양-지구-달이 일직선으로 놓이는 날이 있는데 이때, 지구 그림자에 달이 완전히 가려지는 것을 월식이라고 합니다. 지구 그림자에 달 일부가 가려지는 것을 부분월식, 달 전부가 보이지 않는 것을 개기월식이라고 합니다. 태양 붉은빛이 지구를 넘어 달에 도달하고 달이 이 빛을 반사하면 핏빛처럼 붉게 보이는데 이를 블러드 문이라고 합니다.

 

슈퍼 블러드 문이란?

2018년 1월 31일 이후 3년 만에 슈퍼문과 개기월식이 동시에 일어나는 날로, '슈퍼 블러드 문'이라고 부릅니다.

 

2021년 5월 26일 달뜨는 시간 & 슈퍼 블러드 문 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은 오후 7시 36분에 뜨고 슈퍼 블러드 문은 달이 뜬 지 33분 후부 터인  8시 9분에 뜨게 됩니다.

이번 개기월식은 우리나라 모든 곳에서 볼 수 있으며 주변에 큰 건물이나 높은 산이 없는 동남쪽 하늘을 보시게 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 모두 놓치지 마시고 코로나로 힘든 이 시기에 슈퍼 블러드 문과 개기월식을 보면서 한 번쯤 시간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실제 우주쇼처럼 신기하고 경이로운 슈퍼 블러드 문을 관람해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